본문 바로가기

전공/증강현실

VR/AR 기술

 

VR/AR이 적용되는 분야

: 테마 파크, 게임, 스포츠, 교육, 산업 훈련, 군사 등..

 

VR의 기술적 요소

Display : 영상을 출력

Interaction : 영상과 사용자가 상호작용, 다양한 장치를 통해 사용자의 오감을 지원

Authoring : 제작 도구 ex) 언리얼엔진, Unity

3D reconstruction : 실제 환경을 3D 모델로 만드는 과정

Immersive system : 실제와 같은 느낌을 주기 위해 구현하는 시스템

 

Oculus, CAVE : 시각적 디스플레이 기기

6DOF : 축 방향 전환의 자유도

Haptic Glove : 장갑을 껴 사람의 손의 움직임을 감지

 

AR의 기술적 요소

Tracking : 마크를 통해 기준이 되는 위치를 찾음

Display : 영상을 출력, Hololens 등의 기기를 사용

Interaction : 영상과 사용자가 상호작용, ex)  손의 모션 캐치

'전공 > 증강현실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Metaverse 간단 키워드 정리  (0) 2021.10.09
Unity Intro  (0) 2021.10.09
VR/AR 상호작용 디자인 - Tracking  (0) 2021.10.08
VR/AR의 출력 장치  (0) 2021.10.08
VR/AR 기본개념  (0) 2021.10.08