VR/AR이 적용되는 분야
: 테마 파크, 게임, 스포츠, 교육, 산업 훈련, 군사 등..
VR의 기술적 요소
Display : 영상을 출력
Interaction : 영상과 사용자가 상호작용, 다양한 장치를 통해 사용자의 오감을 지원
Authoring : 제작 도구 ex) 언리얼엔진, Unity
3D reconstruction : 실제 환경을 3D 모델로 만드는 과정
Immersive system : 실제와 같은 느낌을 주기 위해 구현하는 시스템
Oculus, CAVE : 시각적 디스플레이 기기
6DOF : 축 방향 전환의 자유도
Haptic Glove : 장갑을 껴 사람의 손의 움직임을 감지
AR의 기술적 요소
Tracking : 마크를 통해 기준이 되는 위치를 찾음
Display : 영상을 출력, Hololens 등의 기기를 사용
Interaction : 영상과 사용자가 상호작용, ex) 손의 모션 캐치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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