Trakers - 사용자의 위치를 찾기위한 장치
: 마그네틱(magnetic), 기계(mechanical), 초음파(acostic), 카메라 모션 인식 등
: 정확도(Accuracy), Latency(지연 시간), Update rate(업데이트 주기) 등의 평가 지표가 있고, 보통 모션 인식이 가장 정확
Traking의 여러 가지 방법
1. inside-out Traking - VR
: 카메라나 센서가 내부에 있고, 밖을 보겠다. ex) 스마트폰 카메라, Hololens
2. outside-in Traking - VR
: 외부에서 안을 확인하겠다. ex) CCTV, 모션캡쳐
3. Marker-based Tracking - AR에 적용
: 특정 마커 패턴의 위치를 찾아서 그 위치를 따라가는 방법
: 마커 위치, 마커의 ID를 알면 이를 기반으로 AR 적용가능
4. Positional Tracking
: 가상현실 안에서 사용자의 움직임과 그 위치에 따라 안에서 위치를 변경
: LED나 적외선 센서를 이용. Oculus가 그 예시
DOF(Degree of Freedom) - 자유도
: 손, 머리 등의 회전축의 가용 범위
Finger Tracking
: Glove type - 장갑을 끼고 센서를 달아 움직임을 감지
: Leap - 장갑없이 손의 움직임 감지. 정밀도는 약간 떨어짐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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