Work Phases
Modeling -> Material & Texture -> Lighting -> Rendering -> Post Production Adjustments ->..
계속 반복
커스텀 sky 텍스쳐 적용 방법
1. Assets → create → material
- Material → shader → skybox → 6 sided
- 6 image select (sky package image)
2. Window → Rendering → lighting → Skybox
Light
- Shading, shadow à Realistic visualization
- Parameters : intensity, direction, color
- Directional, point, spot, area light
빛의 종류
Directional light : 태양광
Point light : 특정 지점에서 전방위로 빛을 발산 ex) 횃불, 램프 등
Spot light : 특정 지점에서 특정 각도, 범위로 고깔 모양으로 조명을 비춤
Area light : 형광등과 비슷, 간접적인 조명
빛 관련 파라미터
1. Type : 빛의 종류 (directional, spot, point, or area)
2. Color : 빛의 색
3. Intensity : 밝기
4. Bounce Intensity : 간접 조명 밝기
5. Shadow type : 그림자 종류
(Hard Shadows, Soft Shadows or no shadows)
Dynamic light
1. Realtime lighting
: 원하는데로 광원을 설치, 실시간으로 그림자를 생성. 빛이 닿는 모든 범위에서 연산을 해야해서 처리량이 많음
2. Light map(Baked light): 실시간 구현 때 그림자에 들어가는 자원을 아끼기 위해 미리 그림자를 만들어 놓는 것을 의미: 이미 대부분의 그림자를 구현해 놓아 광원 위치나 각도가 변해도 그림자가 변하지 않음
'전공 > 증강현실' 카테고리의 다른 글
Unity - Collision and Physics (0) | 2021.10.19 |
---|---|
VR/AR Gesture (0) | 2021.10.10 |
CG Modeling/Rendering/Animation (0) | 2021.10.09 |
Metaverse 간단 키워드 정리 (0) | 2021.10.09 |
Unity Intro (0) | 2021.10.09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