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전공/증강현실

Unity - Light

Work Phases

Modeling -> Material & Texture -> Lighting -> Rendering -> Post Production Adjustments ->..

계속 반복

 

커스텀 sky 텍스쳐 적용 방법

1. Assets create material

   - Material shader skybox 6 sided

   - 6 image select (sky package image)

2. Window Rendering lighting Skybox

 

Light

- Shading, shadow à Realistic visualization

- Parameters : intensity, direction, color

- Directional, point, spot, area light

 

빛의 종류

Directional light : 태양광

Point light : 특정 지점에서 전방위로 빛을 발산 ex) 횃불, 램프 등

Spot light : 특정 지점에서 특정 각도, 범위로 고깔 모양으로 조명을 비춤

Area light : 형광등과 비슷, 간접적인 조명

 

빛 관련 파라미터

1. Type : 빛의 종류 (directional, spot, point, or area)

2. Color : 빛의 색

3. Intensity : 밝기

4. Bounce Intensity : 간접 조명 밝기

5. Shadow type : 그림자 종류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(Hard Shadows, Soft Shadows or no shadows)

 

Dynamic light

1. Realtime lighting

: 원하는데로 광원을 설치, 실시간으로 그림자를 생성. 빛이 닿는 모든 범위에서 연산을 해야해서 처리량이 많음

 

2. Light map(Baked light): 실시간 구현 때 그림자에 들어가는 자원을 아끼기 위해 미리 그림자를 만들어 놓는 것을 의미: 이미 대부분의 그림자를 구현해 놓아 광원 위치나 각도가 변해도 그림자가 변하지 않음

 

'전공 > 증강현실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Unity - Collision and Physics  (0) 2021.10.19
VR/AR Gesture  (0) 2021.10.10
CG Modeling/Rendering/Animation  (0) 2021.10.09
Metaverse 간단 키워드 정리  (0) 2021.10.09
Unity Intro  (0) 2021.10.09